본문 바로가기
기타

코스닥 기업 "손오공" : 생활속의 투자아이디어

by 주슈 2020. 12. 18.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 주린이에서 슈퍼개미까지

 

 

 

 

 

출처 - 네이버

 

 

 

 

 

 투자 아이디어

 

최근 코로나 2.5단계 격상으로 아이들을 어린이집, 유치원에 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도 마찬가지로 코로나 19 때문에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지 못하고 집에서 가정보육하고 있고요.

 

문제는 아이를 하루 종일 집에서 돌보다 보니 육아가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TV를 많이 틀어주고요. 

 

장난감도 엄청 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사달라는 장난감을 사주 다 보니깐요

 

특정 회사 제품군의 장난감을 사주게 되더라고요.

 

 

바로.

 

우리나라 장난감 대표회사 "손오공"의 제품들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가정보육의 증가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특수로 인해서

 

단기적으로 손오공 주가가 급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손오공 기업

 

출처 - 손오공 홈페이지

 

손오공은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품화 전략으로 완구 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 메카드, 공룡 메카드, 요괴 메카드, 바이트초이카와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핫휠, 바비, 옥토넛, 쥐라기 월드 등이 있습니다. 

 

 

남자아이를 키우는 집에 가보면 대부분 카봇 장난감이 3~4는 기본으로 있습니다.

저희 집도 크고 작은 카봇 장난감을 숫자를 세어보면 10개가 넘습니다...

 

그리고 카봇 장난감은 퀄리티도 높고 가격도 비쌉니다.

 

비싼 카봇 장난감은 20만 원 넘는다는...

 

 

카봇 장난감 - 펜타스톰X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매출 구조

 

손오공의 매출을 확인해보면 상품 95.39%이고 나머지는 캐릭터 로열티, PC방 영업입니다. 수출과 내수를 살펴보면 상품군에서 수출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손오공"은 내수 중심의 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단위 : 천 원)

사업부문

매출유형

  

구체적용도

주요상표등

매출액

비율

캐릭터완구 및 게임

상품

캐릭터완구및 게임

캐릭터완구 및패키지게임

헬로카봇 및
닌텐도 등

57,550,004

95.39%

용역

애니메이션

캐릭터수입

캐릭터 로열티 등

42,952

0.07%

PC방 영업

PC방 수수료

PC방총판수수료

리그오브레전드 등

2,735,889

4.54%

60,328,845

100.00%

 

(단위 : 천 원)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24

23

22

캐릭터완구및게임

상품

캐릭터완구 및 게임

수 출

-

-

-

내 수

57,550,004

69,465,298

95,030,775

소 계

57,550,004

69,465,298

95,030,775

캐릭터수입

로열티 외

수 출

25,382

69,856

14,932

내 수

17,570

26,634

52,437

소 계

42,952

96,490

67,369

PC방 영업

수수료수입

PC방수수료

수 출

-

-

-

내 수

2,735,889

3,840,386

4,083,724

소 계

2,735,889

3,840,386

4,083,724

합 계

수 출

25,382

69,856

14,932

내 수

60,303,463

73,332,318

99,166,936

합 계

60,328,845

73,402,174

99,181,868

 

 

 

 

 

 손오공 실적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손오공의 "연결 재무상태표"를 확인해보면 유동자산이 유동부채에 비해서 높긴 하지만 유동부채가 좀 더 낮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마무리

 

코로나 19로 가정보육이 늘어나면서 장난감 수요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특수로 인해서도 장난감 수요가 늘고 있고요. 문제는 이것이 단기적인 호재라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코로나 19는 언젠간 극복할 수 있는 대상이고, 크리스마스 또한 반짝 이벤트죠. 

 

그리고 우리나라 출산율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상태에서 손오공의 파이도 점점 작아질 것으로 생각되고요. 문제는 내수보다는 수출로 파이를 늘려야 하는데요. 위 자료에서 보듯이 아직 손오공의 매출은 0에 가깝네요.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