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S입니다.
최근 지갑을 분실해서 당황한 적이 있는데요. 다행히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로스트 112)에 접속해서 분실한 지갑을 찾은 적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갑, 스마트폰 등 물건을 분실하셨을 경우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로스트112) 사이트에 접속해서 찾아보실 길 바랍니다.
먼저 검색창에 "로스트112"를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이 첫 목록에 뜨는데요. 여기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로스트 112(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첫 화면에 보면 "주인을 찾아요(습득물)", "분실물 신고" 등 목록이 있습니다. 먼저 "주인을 찾아요(습득물)"에 들어가시면 습득 들어온 물건이 경찰서에 접수되면 경찰관들이 로스트 112에 습득된 물건들을 등록합니다.
본인이 분실한 물건이 습득 신고가 되어있는지 "주인을 찾아요(습득물)"에 들어가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본인 분실한 물건이 등록되어 있다면 작성자에 적혀있는 지구대, 파출소에 전화를 걸어서 본인 물건이 맡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아쉽게 본인이 분실한 물건이 습득물로 등록이 되어있지 않다면 "분실물 신고"에 들어가셔서 분실물 신고 접수하셔야 합니다. "분실물 신고"는 아이디가 필요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 "분실물 신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구대, 파출소는 24시간 영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본인 신분증과 분실습득된 물건이 본인 것이라는 걸 증명할 수 있으면 됩니다. 저는 경찰관이 지갑 내에 보관되어있는 신분증으로 신분 확인을 했습니다.
또한 지구대, 파출소에서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경찰서에 분실물을 보낸다고 하니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지구대, 파출소에 가서 찾아가실 바랍니다. 경찰서는 24시간이 아니니 평일 일과 시간에만 분실물을 수령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분실한 물건이 절도, 횡령 등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경찰서에 방문하셔서 범죄사건 접수를 할 수 있는지 경찰관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저 또한 어렸을 때 누가 자전거를 훔쳐가서 경찰 아저씨의 도움을 받아서 찾은 적이 있습니다.
그럼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로스트112)에 접속하셔서 잃어버린 물건 찾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그럼 2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