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렌터카, 렌트카 리오프닝 관련주 4종목 정리 : 레드캡투어, 케이카, 롯데렌탈, SK렌터카

by 주슈 2022. 2. 21.
반응형

 

 

 

렌터카는 리오프닝의 대표적인 수혜주 중에 하나입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여행 욕구가 억눌리고 있는 요즘, 여행주와 더불어서 렌터카 관련주가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렌터카 관련주

 

렌터카, 렌트카 리오프닝 관련주 4종목 정리 : 레드캡투어, 케이카, 롯데렌탈, SK렌터카

 

1. "레드캡투어" 주식

○ 사업내용

레드캡투어는 1992년 12월 주식회사 범한여행으로 설립되어 주식회사 미디어솔루션과 합병 후 동시에 회사명을 주식회사 레드캡투어로 변경하였습니다. 여행사업과 렌터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종속회사인 PT. REDCAP INDONESIA와 Redcaptour Guangzhou Co., Ltd. 를 통해 여행알선 및 그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합니다. 2021년 9월 말 자동차 대여사업조합에 등록된 당사의 자동차 대수는 20,129대입니다.

○ 테마주 이유

레드캡투어의 렌터카 사업 매출액은 2170억 원으로 전년 대비 0.5% 증가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 따른 신차 출고 지연으로 중고차 매각 매출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장기 렌털 계약이 증가해 매출 성장세를 견인하였습니다.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완화될 시 렌터카 관련주로 관심이 필요합니다.

 

 

2. "케이카" 주식

○ 사업내용

케이카는 2017년 11월 '에이치씨 에이에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21년 3월 '케이카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하였습니다. 케이카(K Car) 브랜드를 내세워 CPO 모델을 기반으로 이커머스 플랫폼과 전국적인 매입 및 판매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직영 구조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중고차 시장 내 매출 규모 1위의 매매업체입니다. 2021년 2월 3일 조이렌터카를 흡수 합병하여 동조직의 인력과 사업 내용을 기반으로 렌터카 사업부문을 발족하였습니다.

○ 테마주 이유

케이카는 신차 반도체 공급 부족 등 외부 영향에도 불구하고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국내 자동차 이커머스 시장을 주도하는 케이카의 이커머스 서비스 ‘내차 사기 홈서비스’ 덕분으로 풀이됩니다. 2021년 내차 사기 홈서비스 매출은 733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4.1%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 이후 더욱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3. "롯데렌탈" 주식

○ 사업내용

롯데렌탈은 렌털 사업부문과 종속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오토리스 및 할부금융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합니다. 오토리스 및 할부금융부문에서는 연결 종속회사 롯데오토리스㈜를 통해 자동차 시설대여업과 자동차 할부금융업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판매 경로는 차량 렌털 및 일반 렌털로 나눠지며 각각 장기 및 단기대여의 방식으로 고객을 유치합니다.

○ 테마주 이유

롯데렌탈은 업계 1위 기업입니다. 롯데렌탈은 2021년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6141억 원, 영업이익 622억 원, 당기순이익 286억 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실적 성장의 주 요인으로 장기 렌터카 사업 수익성 확대와 중고차 판매단가 상승을 꼽습니다. 사물인터넷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 및 빠른 출고로 개인 시장을 공략하고 상대적으로 운영비용이 낮은 전기차 판매를 확대해 장기 렌터카 수익성이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중고차 시장의 호황에 따라 딜러들의 경매 참여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4. "SK렌터카" 주식

○ 사업내용

SK렌터카는 1988년 06월 03일에 설립되었으며, 2012년 07월 27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동사는 수요에 응하여 유상으로 자동차를 임대하는 장기, 중기 및 단기 렌터카 사업과 중고차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국내 최장의 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렌터카 전문기업으로 고객 관리 및 렌터카와 연계되는 산업군과 다양한 전략적 제휴관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테마주 이유

반도체 부족으로 중고차 가격이 상승하면서 렌터카 업체도 실적이 호전되었습니다. SK렌터카는 작년 연간 렌터카 매출이 7537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890억 원 대비 28.0% 증가했다. SK렌터카는 렌터카 사업 가운데 장기 렌털 비중은 70%가량을 차지합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에도 렌터카 관련주인 SK렌터카의 주가에 관심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