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

어린이날 관련주 3종목 정리 : 손오공, 오로라, 대원미디어

by 주슈 2022. 2. 23.
반응형

 

 

 

최근 카봇, 신비아파트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컨텐츠가 늘어남에 따라 캐릭터 완구제품의 소비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특히 어린이날에 관심이 쏠리는 "손오공", "오로라", "대원미디어"의 종목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어린이날 관련주

 

어린이날 관련주 3종목 정리 : 손오공, 오로라, 대원미디어

 

1. "손오공" 주식

○ 사업내용

손오공은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 테마주 이유

손오공은 글로벌완구 기업 마텔과 협력하여 세계적으로 검증된 영,유아 어린이 브랜드 완구의 국내 유통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BTS 등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셀럽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키덜트 소비자까지 겨냥하여 다양한 연령의 완구 제품 경험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 "오로라" 주식

○ 사업내용

오로라는 1981년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1985년 법인 전환하였습니다.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입니다.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해외 판매법인과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개발은 캐릭터가 갖는 "One Source Multi Use" 의 특성상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테마주 이유

오로라의 완구제품으로는 신비아파트, 핑크퐁, 몰랑, 스냅숩, 부르르, 토몬카, 티새태시, 쥬라기캅스 등이 있습니다. 오로라는 "토이플러스" 매장 약 14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 "대원미디어" 주식

○ 사업내용

대원미디어는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 중입니다.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테마주 이유

대원미디어는 ‘유희왕’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 ‘짱구’, ‘파워레인저’ 등 인기 캐릭터를 이용한 온라인 게임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닌텐도 3DS 및 DS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 전세계 온,오 프라인에 유통하고있습니다. 최근에는 "아머드 사우루스" 출시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