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지, 영풍제지 등 : 코로나 여파로 포장재, 제지 회사 주가 급등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제지 관련주들 폭등
국내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제지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생각되어 제지 관련 종목들이 폭등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경험했습니다.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 음식점 영업이 제한이 생긴다. 그래서 음식점의 포장, 배달 수요가 늘어날 것이고 자연스럽게 제지 관련 회사들이 매출이 증가하니 제지 관련 회사 주가가 폭등한다고요. 기존 주주분들에게는 축하해줄 일이지만 자영업자들 생각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코로나가 다시 유행한다니 끔찍하네요.
제지 관련주 어떤 종목을 매수해야 할까?
모든 종목이 그렇지만 그 종목의 대장주를 매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가장 강하게 오르고 조정을 받을 때도 그나마 천천히 떨어지니깐요. 제지 관련 테마주의 대장이 어떤 종목인지는 개인이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제지 관련주 언제 매도해야 할까?
그럴 일이 없겠지만 누군가 저에게 제지 관련주를 언제 매도해야 하냐고 물어본다면요. 저는 그 사람에게 코로나 19가 언제 종식되나요? 실효성 있는 백신은 언제 나오나요?라고 묻고 싶습니다. 일단 제지 관련주의 테마는 코로나 19이니 코로나 19가 종식되거나 실효성 있는 백신이 나온다면 제지 관련주들이 조정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 생각
어떠한 종목이 테마를 형성하기 전에 매수하였는데, 테마를 형성해서 종목이 상승하였다면 축하를 받아야 하고 선경지명이 있다고 칭찬받을만합니다. 그런데 어떠한 종목이 테마를 형성한 뒤에 그 종목이 상한가를 몇 번가서 그 종목이 너무 부러워서 그 종목을 매수하였다면 그 사람이 초보자라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테마주와 같이 수급이 몰리는 종목은 트레이더나 고수들의 영역입니다. 초보자들이 조금 먹어보려고 접근하기에는 경쟁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들은 테마주를 건드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