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툴젠과 미국 유전자가위 기업 시총비교

by 주슈 2020. 10. 20.
반응형

 

 

 

툴젠과 미국유전자가위기업 시총비교

 

 

 

 

 

안녕하세요. 오전에 유전자가위기업 툴젠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현재 툴젠이 엄청난 저평가를 받고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적지 못한게 아쉬워서 잠들기전에 "툴젠과 미국 유전자가위기업 시총비교" 작성하려고 합니다. 읽어보시고 도움이되시길 바랍니다.

 

 

 

 

 

유전자가위 1세대, 2세대, 3세대 비교 / 출처 - 툴젠 사업보고서

 

 

 

먼저 툴제과 미국 유전자가위기업 시총를 비교하기전에 유전자가위 세대별 기술에 대해서 비교해보자.

 

CRISPR/Cas9 유전자가위는 TALEN 유전자가위에 비해 월등한 기능성을 가지면서도 대량생산이 용이하고 활용범위가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CRISPR/Cas9 유전자가위의 개발은 유전자교정 기술의 보편화에 빠르게 기여하였고, 이 때문에 비교적 최신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CRISPR/Cas9 유전자가위는 유전자교정의 주요 기술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출처 - 툴젠 사업보고서 내용 일부 발췌함> 

 

 

 

 

 

 

 

 

 

상가모는 1세대 유전자가위 기술, 셀렉스는 2세대 유전자가위 기술, 에디타스, 크리스퍼, 인텔리아 3곳은 라이선스인을 통해 3세대 유전자가위기술을 가지고 있고, 사업영역은 치료용에 제한됩니다. 반면 툴젠은 1세대, 2세대, 3세대 유전자가위 특를 모두 자체개발하여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가총액은 이와 반대로 크리스퍼(8조7천억) > 에디타스(2조3천억) > 인텔리아(1조7천억) > 셀렉티스(9500억) > 상가모(8천억) > 툴젠(4천억) 입니다.

 

 

툴젠이 터무늬 없는 저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툴젠이 꿇릴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 툴젠은 미국 유전자가위 원천특허등록허가를 받았으며 미국 3대 유전자기업의 사업영역은 치료제 개발로만 한정되있는데, 툴젠은 연구, 산업, 치료용으로 모든 사업영역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빨리 툴젠이 코스닥 이전상장을 해야 툴젠의 진정한 가치를 평가 받을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툴젠

 

상가모
셀릭티스
에디타스
크리스퍼
인텔리아

 

 

 

이것으로 "툴젠과 미국 유전자가위 기업 시총비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