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관련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슐릿은 전 세계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시장을 독점한 독점기업입니다. 그리고 이 독점을 견제하기 위해 나타난 기업이 국내 코스닥에 상장된 이오플로우입니다. 아래 내용들을 확인해보세요.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란?
웨어러블 형태의 일회용 인슐린 펌프로써 인슐린이 필요한 당뇨인들의 혈당 관리를 위해 인슐린을 지속해서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체외용 인슐린 주입기입니다. 펜이나 주사기를 사용하지 않고 피하지방이 많은 신체 부위에 부착해 사용하는 방식의 웨어러블 제품으로 현재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를 일회용으로 상용화한 기업은 미국 '인슐릿'과 '이오플로우' 뿐입니다.
1. 인슐릿 (나스닥)
사업내용
인슐릿은 인슐린 의존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인슐린 전달 시스템인 옴니팟 인슐린 관리 시스템(OmniPod System)의 개발, 제조 및 판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옴니팟 시스템은 한 번에 약 3일 동안 몸에 착용하는 자가 접착식 일회용 튜브 없는 옴니팟 장치와 휴대형 개인 당뇨 관리자(PDM)를 갖추고 있습니다.
옴니포드 시스템은 부피가 큰 펌프, 튜빙 및 혈당 측정기를 분리할 필요가 없는 두 가지 신중한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사실상 무통 자동 카눌라 삽입을 제공하고 무선으로 통신하며 혈당 측정기를 통합합니다.
옴니팟 시스템은 Omnipod 장치(Pod)와 PDM이라는 신중한 2부 설계로, 기존 펌프에 필요한 외부 튜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팟은 환자가 인슐린을 채워 몸에 직접 착용하는 자가 접착식 장치입니다.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관련주 이유
인슐릿은 전 세계 인슐린 웨어러블 펌프를 16년간 독점한 기업입니다.
인슐린 재무제표
2. 이오플로우 (코스닥)
사업내용
이오플로우는 2011년 9월 27일 설립되었으며, 전기화학기술과 정밀전자 기계기술을 바탕으로 의료용 웨어러블 약물 주입기 및 관련 시스템,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오 플로우는 전기화학기술과 정밀전자 기계기술을 바탕으로 의료용 웨어러블 약물 주입기 및 관련 시스템,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웨어러블 펌프 제품을 타 약물에 적용하는 신사업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관련주 이유
이오플로우의 대표적인 제품은 '이오패치'입니다. 이오플로우는 국내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세계 1위 웨어러블 인슐린펌프 '인슐릿'의 독점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확인하기
댓글